기존에 U2 미니줌을 사용하다 밝기는 하나 직진성이 떨어지고 충격이 좀 크면 줌이 되는 것 같아
L2 미니노줌을 사용했는데 직진성은 좋아졌으나 중심인 바로 눈 앞만 밝고 속도가 있을때 일반적으로 시선이 닿는 곳은 밝지가 않아
가로등이 밝거나 도로 포장이 좋은 자전거 도로 같은 곳은 괜찮으나 어둡고 도로 상태를 알 수 없는 곳은 위험하다 생각하여
A10으로 변경 했습니다
뒤쪽부터 앞쪽까지 굵기가 동일하여 일반 전조등과 다르게 깔끔합니다
특이하게 3단으로 분리가 됩니다
하지만 앞부분을 분리해도 건전지를 넣는 공간 일뿐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왜 이렇게 분리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L2미니노줌(위) / A10(아래)
L2미니노줌보다 길이도 짧고 앞부분 지름도 짧습니다
밝기와 빛 퍼짐 등을 비교 사진을 찍을까 생각했는데 우선 사진을 안 찍어 글로 대신할게요
-밝기-
어느 것이 밝다기보다
L2 : 흰색 빛
A10 : 조금 누런 빛
L2가 흰색에 가까워 더 밝아 보이기는 합니다
-빛 퍼짐-
L2 : 중심도 작고 중심 밖의 원도 작습니다 (실제 라이딩 시 충분히 멀리까지 빛이 퍼지긴 합니다)
A10 : 중심이 L2보다 넓습니다 중심 밖의 원은 2단계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L2와 비슷한 크기의 원이 있고 그 밖에 더 어두운 원이 하나 더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 비교-
L2보다 A10이 누런 빛 이기는 하나 중심원이 더 넓어 가장 밝은 중심의 면적이 더 넓어 노면 상태를 확인 하기에는 더 좋아 보입니다
밖의 원은 두 제품의 밝기가 비슷해 보입니다 다른 점은 A10이 더 넓고 그 밖에 또 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실외 비교-
자전거도로 기준으로 가장 밝은 중심원이 더 넓어서 그런지 상당히 밝아 보였습니다
가로등이 있는 곳은 이 정도 밝기가 필요할까 싶었는데 2번째 모드로 변경하니 좀 어둡더라고요
하지만 가로등 있고 상대에게 알리는 정도로는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방지갓을 옆에 많이 가렸는데도 일반적인 왕복 2차선 자전거 도로 양옆을 비출 정도로는 됩니다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약한 점멸 모드로 변경됩니다
거의 야라 후 바로 충전을 하는데 이번에 깜빡하고 못 했는데 우연히 새로운 기능을 발견했네요
-배터리 타임
2900mAh 약 1년 사용한 배터리 기준으로 100%에서 약 2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완충 후 전조등에 넣어놓으면 조금씩 방전됩니다)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크고 투박한 거치대였는데 최근 신형이 나와서 슬림해지긴 했습니다
다른 전조등을 구매 하려고 하는 이유는
눈부심방지 입니다
해당 제품은 눈부심방지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명함같은 것으로 방지갓을 만들거나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개인이 판단하기 쉽지 않고 내 시야확보와 상대방 눈부심까지 해결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몇몇 눈부심방지기능 있는 전조등을 보니 전조등 유리?플라스틱?에 눈부심방지 처리가 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블랙울프A10도 앞 부분이 분리가 되니 해당 부분만 개선을 해서 출시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기존 구매자들에게 앞 부분만 조금 저렴하게 팔면 기존 구매자도 교체 가능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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