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xu5 google로고 무한 재부팅 센터 방문기 1차,2차,3차

모바일/Nexus

by RosetteNebula 2016. 7. 4. 19:34

본문



오늘 넥서스5의 충전기 연결시 무한 재부팅, 제거 시 무반응으로 평소와 다르게 예약없이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a/s를 받기를 원하는 기사분이 계시지만 아쉽게 다른 분에게 받게 되었습니다


1차

기사분이 전원쪽 의심되며 교체시 3만원 예상된다고 수리 할껀지 우선 물으셔서 교체한다고 하고 약 2~30분 대기를 했는데

전원쪽 교체를 해보고 배터리도 교체를 해봤지만 부팅이 안된다고 하시며 메인보드 문제 같다고 하셔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센터를 방문전 상황은 첫줄처럼 충전기 연결 시 무한부팅인데 이제는 배터리 잔량만 표시되고 로고도 안나옵니다

전원쪽이 아닌 보드문제라는데 증상이 바꼈습니다

메인보드가 문제라면 사망판정이라 관련 카페에 좀 더 찾아보니 저와 같은 경우로 메인보드교체 판정을 받았다 다른 기사분에게 전원부 교체로 해결됬다는 분이 계셔서 내일 평소 수리를 받던 기사분을 지정해서 재방문 하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너무 멀쩡했고 전원쪽 문제 외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고 관련 카페에도 비슷한 증상은 전원쪽 수리로 해결이 됬는데

메인보드 교체라니 이해가 안되서 내일 재방문 이후에도 해결이 안되면 주변 다른 센터도 방문 해볼 예정입니다


2차

평 좋으신 기사분에게 예약을 해서 갔는데 결근 하셔서 어제 받았던 기사분에게 안내하길래 기사분에게 말하고

다른분에게 받았습니다

솔직히 여기서 LG서비스센터에 불만이 있습니다

오후 4시 예약인데 결근을 하셨으면 안내문자를 보내줘야지 아무 말도 없없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기사분이 바꼈지만 역시 어제와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센터에 있는 기사분들 전부 정식 교육을 받았으니 누구에게 받아도 차이는 없을꺼라는 말을 하시는데

이 말은 같은 학교, 학원을 다닌 사람은 성적이 모두 똑같다는 말인데 말이 되지 않습니다

괜히 평점이 다른게 아닙니다


같은문제로 2번째 방문이라 그런지 하루, 이틀정도 맡겨놓고 가면 최대한 노력은 해보겠다고 해서

맡기고 왔지만 기대는 크지 않습니다


처음 대기할때 관련 사례 찾아서 결과 확인을 하다 집에와서 답 하나를 받았는데 전원교체도 해보고 안되서 메인보드 문제라고 했다가

일정 시간 후 다른 제품 수리하며 다시 문의했을때 전원교체로 해결 됬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이런 일을 격으니 솔직히 기술적인 문제에도 의심이 드네요


3차

약속 날짜가 지났으나 연락이 없어 연락처를 받았으나 연락이 안되 단계별로 연락을 하여 수리가 안되면 자료백업을 하기위한 부팅만 해달라고 하고 찾아 왔습니다

전원버튼과 연결된 회로쪽이 끊어졌다고 하는데 회로도를 보지는 못 했지만 이게 교체가 아닌 방법은 전혀 없는건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냥 기다릴 수는 없어서 기변을 준비중이기는 하지만 메인보드 문제로 진단받고 회복된 사람들이 더 있으니 다음에 센터 갈 일이 있으면

다시 문의해봐야겠습니다


무한부팅 -> 전원, 부팅 불가상태 -> 부팅가능

돈이 안되는 a/s라 그런지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다시 LG제작인 넥서스5x로 가겠지만 서비스센터 방문시 무조건 지정을하고 해당 기사분 결근하면 그냥 거부하고 다른날 가야겠습니다

평점시스템이 왜 사라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수리건 외에도 뭔가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 LG폰 안좋은 소식도 들리고 넥서스 사용으로 어쩔 수 없이 LG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LG폰을 선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위 평은 개인적인 평입니다

'모바일 > Nex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xus 5x 크리스탈 하드케이스 & 카드 케이스 후기  (0) 2016.07.19
NEXUS 5x 개봉 및 간단 후기  (0) 2016.07.19
Nexus5 전원버튼 고장  (0) 2016.06.29
넥서스5 3G HD Voice 신청  (0) 2016.06.10
Nexus 3월 보안 패치  (0) 2016.03.0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