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딩 중 사고를 대비하여 혈액형 확인

자전거/정보

by RosetteNebula 2022. 11. 3. 11:29

본문

 

당연히 사고는 발생해서 안 되는 것이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본인의 혈액형(ABO, RH)을 정확하게 알고 개인 스마트폰, 워치, 속도계, 자전거 등에 표시를 해놓으면
사고 발생 시 유용하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 혈액형을 잘못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저는 O형으로 어차피 O형에게만 수혈이 가능하고 RH-였다면 희귀 혈액형이기에 태어났을 때 혹은 부모님이 모르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을 하나 O형이라는 말만 들었을 뿐 직접 확인해 본 것은 전혀 없습니다

 

 

 

- 검사 진행 장소 -

코로나19 이전에는 지역 보건소에서 검사를 해줬으나 코로나19 이후에는 일시 중단인지는 모르나 중단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 온라인에 검색을 해봐도 신생아, 아이, 애완동물에 관한 글만 나오지 성인의 혈액형 검사 방법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현재 가능한 곳은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하면 무료로 가능합니다
헌혈을 할 생각이 있더라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사전에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검사를 하는 내과에서도 유료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내과에서 검사를 할 경우는 실제 해당 내과에 전화를 해서 혈액형(ABO, RH) 검사를 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검사를 위해 문의했던 내과는 아무 조건 없이 와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 검사 후기 -

ABO, RH만 검사하고 보험 미적용으로 10,600원 나왔습니다

 

결과는 문자로 그냥 '혈액형 @형 Rh @로 나왔습니다' 이렇게만 알려주네요

뭔가 결과표 이런 것을 생각했는데 너무 간결합니다

 

병원에 요청하면 보여줄지 모르겠으나 저는 제가 알고 있던 혈액형과 Rh가 일치해서 그냥 여기서 끝내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