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회에 6700 울테 구동계를 나눔 받아 클라리스에서 6700 울테로 변경했습니다
브레이크는 6800 울테 완차탈거를 중고로 구매하여 교체했어요
크랭크도 교체했으면 좋겠지만 브레이크랑 교체비용 등에 예상외로 비용이 좀 들어서
클라리스 구동계 팔거나 조금 더 사용하면서 BB규격 등 좀 알아보고 사야겠습니다
케이지 2개, 가민 거치대 2개, 후미등 거치대 달고 10kg에서 9.8kg으로 200g 줄었네요
변속감은 장착 전에는 부드럽긴 한데 장착하니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브레이킹은 후드를 잡은 상태에서 적은 힘으로 제동력은 좋아졌습니다
다운힐 혹은 -15% 이상의 급 다운힐에서 테스트해봐야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8->10단 다운힐 외에는 큰 차이 없을 것 같습니다
1~5단은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너로 시속 27 이상이나 아우터로 시속 34 이상 넘어가면 이전보다 차이가 생길 것 같습니다
(평범한 동호인이라 중 저단을 자주 사용하니 차이가 없네요ㅎ)
더듬이 케이블이 사라져서 핸들바 앞쪽이 깔끔해졌습니다
전조등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앞을 막지는 않으니 만족합니다
다 좋은데 가장 큰 단점......
클라리스급에서는 후드에 현재 기어 위치가 보였는데
상위등급에서는 Di2를 제외하고는 전혀 보이지가 았습니다 ㅠ
보통 달릴 때는 평지는 아우터, 업힐은 이너라 케이던스와 속도 보면 되는데
이너 <->아웃터 앞을 바꿀 땐 좀 헷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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