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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민520 자동 업로드 안되는 현상 개인적인 방법 및 추측 원인

자전거/가민

by RosetteNebula 2019. 5. 22.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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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민520이 작년 9월쯤?부터 가민520의 자동 업로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임시로 업로드 방법은

가민 재부팅 또는 커넥트 앱 실행 후 가민 장치로 이동 후 업로드로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라이딩 종료 후 저장을 하면 자동으로 업로드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방법으로는

 

 

1. 가민 카페의 공지

https://cafe.naver.com/garminwatts/6627

 

가민 AS안내 - 이상이 있을 때 조...

기흥인터내셔널 GARMIN의 A/S에 대한 안내입니다. 최근 사례 및 A/S 절차와 규정에...

cafe.naver.com

 

 

2. 가민 커넥트에 문의해서 받은 답변

가민 기기(edge520/ vector3), 블루투스 연결 & 페어링의 문제 해결

: 스마트폰과  기기가 연결이 잘 안 되거나 동기화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페어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과 장치의 연결을 끊어야 합니다.

1) 가민 커넥트 모바일을 삭제 후 재설치(생략 가능)

: 휴대폰> 가민 커넥트 모바일 삭제> play store(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가민 커넥트 모바일' 입력> 다운로드(업데이트 사항이 없는 경우, 앱 열기)

2) 네트워크 재설정

: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고객님의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있던 모든 네트워크 연결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휴대폰에 연결되어 있던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되므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 iOS (아이폰) :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재설정

★ 삼성폰: 설정>일반>초기화>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LG V30: 설정>네트워크>더보기>모바일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오른쪽 상단 〮〮〮> 설정 초기화

★ LG폰 (더보기 항목이 없는 경우): 설정-인터넷 함께 쓰기–모바일 네트워크-블루투스 페어링 껐다가 켜기

3) 애플리케이션에서 페어링 해제(안드로이드폰에 한함)

: 핸드폰의 설정> 애플리케이션(애플리케이션 관리)>오른쪽 상단의 세로 점 아이콘 선택> 시스텝 앱 표시(장치에 따라 위치와 이름이 다를 수 있음)>블루투스 공유>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 삭제

 

4) 블루투스에서 페어링 해제

: 핸드폰의 설정> Bluetooth(블루투스)>등록된 디바이스/나의 기기>  edge520 APAC 또는 BT_edge520 APAC/ vector 3가 있는 경우, 옆에 있는 기어 모양/(i) 모양의 아이콘 선택(연결된 장치가 없을 경우, 이 단계 생략) > 등록 해제/ 이 기기 지우기

 

5) 가민 커넥트 모바일에서 페어링 해제

: 가민 커넥트 모바일 앱 열기> 로그인> 왼쪽 상단 파란선 '≡' > ‘Garmin 장치’>연결된 edge520 장치 글자 선택(연결된 장치가 없을 경우, 이 단계 생략)>오른쪽 상단 세로 점 세 개> 장치 제거

 6) edge520에서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해제하기

:edge520> 메뉴> 설정> Bluetooth설정> 스마트폰> 휴대전화 연결 해제

 

7)  Garmin connect 모바일 앱에서 다시 페어링

: 가민 커넥트 모바일 앱 열기> 왼쪽 상단 파란선 '≡'/ 우측 하단의 '자세히' > ‘Garmin 장치’> 장치 추가>모든 호환 장치 탐색> Edge> edge520 / 기타> vector3 선택 > 가민 커넥트 모바일 하단의 'Bluetooth 설정 보기'/ 시작 선택>[edge520 기기에서 설정하기: 메뉴> 설정> Bluetooth설정> 스마트폰 페어링 실시]>블루투스 목록의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BT_edge520' 선택(검색되지 않는다면, 블루투스를 껐다가 켜기)>기기에 나타나는 6자리 패스 키와 휴대폰에 나타나는 패스 키가 일치한다면 '확인' 누르기> 화면의 지시에 따르기

 

 

3. 와츠스포츠 방문

갤럭시 S9plus 기준으로 배터리 설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 비활성화(이건 위에서 이미 했음)

배터리 최적화 비활성화

 

커넥스 앱 실행 후 가민 장치로 들어가서 업로드가 되면 가민 쪽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위 방법으로 될 거고 안되면 폰 문제라고만 합니다

폰에서 커넥트 앱을 절전시킨다고요

 

하지만 와츠에서 복귀 로그도 업로드가 안됐습니다

 

전화, 문자, 카톡 알림은 실시간으로 잘 오고 있고 폰의 절전 기능은 와츠 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했듯이

전부 OFF 된 상태입니다

 

 

 

 

4. 블루투스 네이밍 변경

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가민의 네이밍을 변경하고 다시 연결 끊고 커넥트에서 제거하고 재연결을 하고 네이밍을 변경했더니 업로드가 즉시 됐습니다

(재연결 전 네이밍 변경은 의미 없을 듯합니다)

추가 테스트를 더 해봐야겠지만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2일째 테스트는 커넥트 앱 오류?로 실패입니다

자동 업로드가 안돼서 커넥트 앱을 열어서 가민장치 메뉴에 들어갔는데 동기화 게이지가 특정 위치에서 변동이 없습니다

 

3일째 테스트 장시간 경과 후 자동 업로드 정상적으로 올라갔고 몇 시간 지난 후 테스트로 300미터 기록 후 저장도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됐습니다

 

4일째 테스트 짧은 라이딩이지만 배터리 최적화를 활성화시켜도 업로드에 문제가 없습니다

한, 두 번 더 테스트해보고 절전 기능도 활성화시켜 보려고 합니다

 

 

가민 카페에 3일 전? 커넥트 앱 업데이트로 해결되신 분이 있습니다

커넥트 앱은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하지 않아서 정확한 것은 모르지만 업데이트만 해서 해결되신 분이 있는 것 보면

가민 코리아나 와츠 스포츠에서 주장하는 폰의 문제일 가능성은 더 줄어든 것 같습니다

완전히 해결된 것이면 다행이고 가민도 다른 기업들처럼 책임 회피하는 기업이라는 생각만 남네요

 

 

● 개인적인 최종 결론

 

가민에서 하라는 방법 다 해봤고 와츠도 방문했으나 해결 안 됐는데

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가민 네이밍을 변경 후 약 6회 테스트 중

최소 3번 정도는 가민에서 활성화하지 말라는 것 활성화한 상태로 했습니다

 

블루투스 설정의 네이밍 변경 후 한 번도 업로드 실패가 나온 적이 없습니다

(커넥트 앱 오류 제외)

 

한분이지만 커넥트 앱 업데이트 후 잘 된다는 분도 있는데 해당 경우 제외하더라도

폰의 문제가 아닌 가민(앱, 기기 중 하나)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테스트는 그만 하고 편하게 라이딩이나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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