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사전예약이 손해인 이유

그 외/기타

by RosetteNebula 2022. 8. 22. 16:27

본문

 

- 사전 예약으로 쿠팡을 선택한 이유 -

2년 전 노트20울트라 구매 시 쿠팡이 가장 빨라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번에도 동일할 거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 쿠팡이 손해인 이유 -

언제인지 모르나 삼성이 이제는 사전에 물량을 풀지 않고 사전예약이 끝나는 시점에 물량을 풉니다

그래서 어디서 구매하나 기다리는 시간은 비슷합니다

 

그래도 쿠팡이 가장 빠르면 빠른 것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쿠팡은 배송 시작도 안 했는데 이미 배송을 해서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면 쿠팡은 가장 빠른 배송이 아닌 것이죠

 

 

 

어제까지만 해도 새벽 배송이 아니었다가 오늘 새벽 배송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것만 보면 그래도 두 번째로 빠른 배송이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다른 곳에서는 자사 포인트라던가 공통 혜택 외에도 혜택이 있는데 쿠팡은 공통 혜택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가장 빠른 배송도 아니고 혜택도 없습니다

 

삼성에서 직접 구매한 사람이 가장 빨랐을 거라 예상하는데 삼성은 혜택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쿠팡보다 혜택도 더 많고 배송도 빨리 받았습니다

 

워치라서 혜택 차이가 별로 없는데 폰이었다면 혜택 차이가 크죠

 

앞으로 사전예약 구매 시 쿠팡은 추가 혜택이 있거나 바로 배송이 아니라면 사전예약을 할 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문제 발생 시 쿠팡의 대응 -

오배송, 분실 시 배송 직원이 찾아서 배송할 것이다

그런데 사람이니 못 찾으면 환불만 해주고 끝이다

사전예약 끝나서 재구매 못 하는 것은 고객의 사정이다

 

쿠팡에서 사전 예약해서 문제 생기면 고객만 손해입니다

 

관련 기사

- 이번 이슈 이후 쿠팡의 보상안 문의 결과 -

이번 폴드4, 플립4의 경우는 사전예약의 피해까지 보상을 하고 있지만

이후 사전예약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보상 대안이 없다고 합니다

 

결국 스스로 이번 이슈를 잠재우기 위해서만 보상을 하는 것이지 이슈가 안 된다면 보상 없이 넘어갈 생각인 것 같습니다

상담사마다 이전 상담은 상담사 실수라고 하면서 상담사가 바뀌어도 답은 동일하고 일어나지 않은 일이라는 말만 합니다

이번에도 이슈 초반에는 대안 없다가 수정했는데 결국 쿠팡 사전예약 시 불이익은 이슈가 안 된다면 전혀 보상을 못 받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